※ 맥유저를 위한 설명입니다.

심즈4 게임을 풍성하게 하기 위해서는 CC item을 받는 것이 필수가 되버리고 마는데...

정신없이 받다보면 함께 받아야 하는 Mesh파일을 받지 못해서 요상한 오류를 만나게 된다.

단순히 사용하지 않으면 지나칠 수도 있는 문제지만 자동으로 생성되는 다른 심들이 마을에서 돌아다니다가 괴이한 모습으로 마주치게 되면 보기 싫은 것이 사실. 수많은 아이템 중에 어느 것이 문제인지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에 특정 툴을 이용해서 제거해보도록 하자

 

 

#Sims4TrayImporter

이용할 프로그램은 Sims4TrayImporter라는 툴로 갤러리에 저장한 심, 부지 등에 포함된 CC템의 리스트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아래의 URL에서 받으면 되고 맥용 프로그램이 맞는 지 잘 확인해 보고 받도록 하자.

https://luniversims.com/files/file/389-sims-4-tray-importer-for-mac/

 

Sims 4 Tray Importer for Mac

Cette application permet dextraire ou dimporter du contenu SIMS 4 (Maisons, Terrains, Sims ou Pièces) depuis (ou vers) votre bibliothèque. Cest le pendant de la version Windows, mais pour MAC. Prérequis d’installation : MacOS 10.9+ Mono 5.10.1+ ( 5.18 néce

luniversims.com

제작자분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신 분인지 스페인어가 보여서 헤메었는데,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찾아보도록 하자.

영어로 된 튜토리얼도 있으므로 다운로드 받은 후에 튜토리얼 보고 해도 되겠다.

 

 

1. 다운로드

 

 

2. 실행 & 추가설치

설치를 하려고 하면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바로 막힌다. (따흐흑) 추가로 받아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인데 바이러스인지 의심하지 말고 받아도 된다. Framework는 보통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이용한 라이브러리, API등을 묶어놓은 패키지라고 생각하면 된다. 친절하게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므로 다운받아서 차례대로 설치해주면 된다. (개발자거나 이전에 비슷한 이유로 받았다면 바로 설치됨)

Mono Framework가 없으면 Sims4TrayImporter를 실행할 수 없음.
Download link에 들어가서 적절한 것을 설치해준다.

프레임워크 설치 후엔 잘 실행됨을 볼 수 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본인이 심즈4하면서 제작하거나 내려받은 갤러리의 리스트가 좌측이 나타남을 볼 수 있다.

 

 

3. 문제가 되는 CC템으로 심 제작하여 갤러리 저장

일단 랜덤심을 하나 생성한 후 모든 아이템을 제거해준다.

생활복 뿐만 아니라 정장, 파티의상, 잠옷 등 모든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악세사리까지 모조리 제거를 해주도록 한다.

제거를 하는 이유는 자신도 모르게 추가되어 있던 CC템을 삭제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템을 모두 제거해준 심을 갤러리에 저장해두고 나중에 또 오류가 발생할 때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아이템을 모두 제거된 것을 확인한 후에, 이 심에게 문제가 되는 아이템을 입히도록한다. 헤어는 하나밖에 못쓰므로 정장, 파티의상, 잠옷, 수영복 그리고 그 위에 추가버튼까지 이용해서 모든 불량 CC템으로만 제작된 심을 하나 탄생시키고 갤러리에 저장한다.

 

 

4. Sims4TrayImporter를 이용해 문제가 되는 CC템의 이름 확인하여 지우기

이제 프로그램에 가보면 내가 제작하여 갤러리에 저장한 문제의 심이 등장한다. CC를 누르면, 문제가 되는 CC템을 확인할 수 있으며 Mods폴더에서 문제의 CC템을 제거해주면 물음표 오류에서 탈출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본인이 심이나 주택을 배포할 때도 사용한 CC템을 쉽게 알 수 있어서 개꿀~

 

심즈 헤어 다른 오류 해결방법 보기 

https://blog.naver.com/wowzzin/221583542791

 

심즈4: 헤어오류 3가지 해결방법

#1 빨간 바둑판 오류신나게 CC템을 받고 적용하려고 들어가보면 간혹가다 발생하는 문제인데패키지를 덜 ...

blog.naver.com

 

#심즈4 #심즈4헤어오류 #심즈4헤어오류CC템제거하기

 

 

 

 

 

+ Recent posts